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일본 여행

[카나가와/카와사키]후지코 F. 후지오 박물관 후기#도라에몽

안녕하세요 미나라이 입니다.

 

올해 첫 포스팅으로는 도쿄 근교에 위치한 후지코 F. 후지오 만화가의 박물관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매일 출근하면서 지나가는 역에 도라에몽으로 잔뜩 도배해놓았길래 왜 그렇지 해서 찾아보니

도라에몽 원작가인 후지코 F. 후지오 선생님의 박물관이 근처에 위치해서 그랬습니다.

 

티켓

티켓은 사전예약제로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해야 합니다.

저는 당일에 예약해서 바로 방문했습니다.

예약은 시간단위 예약이고 16시 입장이면 16시 직전에 와서 대기하고 있어야 합니다. 들어와서의 시간제한은 없습니다.

아직까지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예약 잡기는 그렇게 힘들지는 않아보였습니다.

 

川崎市 藤子・F・不二雄ミュージアム

 

fujiko-museum.com

 

위치

박물관은 카나가와현 카와사키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카와사키 역으로 가는건 아니구요

신주쿠에서 오다큐선을 타고 노보리토 역까지 와야합니다.

신주쿠에서 오다큐선 쾌속급행을 타고 20분정도면 올 수 있습니다.

노보리토역은 남부선과 오다큐선을 이어주는 환승역입니다.

노보리토 역에 도착하면 이렇게 안내 표지판이 있습니다.

버스정류장 위치 링크를 공유합니다.

 

藤子・F・不二雄ミュージアム行きバス乗場 · 日本、〒214-0014 神奈川県 川崎市多摩区登戸34

★★★★☆ · バス停

www.google.com

 

버스는 이렇게 일반 버스이고 요금은 210엔입니다.

박물관 직통버스라서 그런지 벨도 도라에몽 이미지가 들어있네요

 

박물관

약 15분정도 버스를 타면 박물관에 도착하게 됩니다. 바로 앞에서 내려주기 때문에 찾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입구에 도착하면 직원이 몇시입장자는 어디에 서라고 안내를 하는데 15시 입장인데 15시 이전에 왔으면 보통 입구 바로 옆 대기열에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만약 15시에 예약해서 15시 넘어서 도착했다고 하면 바로 들어오라고 안내 해 줍니다.

 

박물관 입구에는 이런 장식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입장을 하면 안내책자와 주의사항등을 전달해줍니다.

전시관 내부는 사진 촬영이 금지라서 이부분은 특히 주의해주어야 합니다.

전시관을 제외한 구간은 전부 촬영이 가능합니다.

 

1,2층의 전시관을 지나서 도라에몽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과 미니어처등을 전시한 곳이 나오는데요 여기는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실제 도라에몽과 주인공인 진구가 사는 방이고 테블릿 AR을 통해서 실제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방에서 노는 모습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만화나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원화가 만들어지는 방식을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네요.

 

3층으로 올라가면 카페와 야외 정원이 있습니다.

저는 한겨울에 가서 정원이 꾸며진것을 보지 못했네요...

 

3층과 출구에 기프트 매장이 있어서 기념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여기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단팥빵을 구매해서 먹어봤네요

 

카페도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대기열이 너무 많아서 포기했습니다. (1시간 이상 대기)

카페에 보니까 대형 카레, 단팥빵 잔뜩 쌓아놓고먹기 등 다양한 볼거리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만약에 오신다고 하면 전시관 돌기전에 3층부터 가서 카페 대기열을 받고나서 느긋하게 관람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박물관 러닝타임은 반나절 정도로 잡으시면 충분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