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일본 생활

[일본생활]일본에서 재외국민 투표하기

[일본생활]일본에서 재외국민 투표하기

 

안녕하세요 미나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외국민 투표를 하러 갔다온 후기를 간단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재외국민 투표를 하기 위해서는 사전신청을 해야하는데 사전신청을 왜 해야하는건지 궁금해서 주변에 물어보니

요즘에는 국외부재자의 신상정보가 전부 관리가 되어서 문제가 없는데 관리가 돼기 전에 출국했던 국민에 대해서는 주민번호가 말소가 되었거나 관리가 안되었다고 하네요

 

주민번호가 말소가 된 재외국민에 대해서는 신분증명을 여권으로 대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전신청를 할 때 신분증명이 되는 서류를 제출해서 미리 구분을 하고 당일에 혼동이 오지 않도록 한다고 하네요

 

저는 신주쿠에 있는 한국문화원이 제일 가까워서 그곳을 다녀왔습니다.

 

한국문화원은 신주쿠교엔옆에있고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마루노우치선 요츠야산초메역이 제일 가깝습니다.

 

주일대한민국대사관 한국문화원 · 4 Chome-10 Yotsuya, Shinjuku City, Tokyo 160-0004

★★★★☆ · 문화센터

www.google.co.jp

이미 역에 도착하고부터 주변에 한국어가 들려오기 시작하더군요

한국문화원 입구입니다.

역에서는 걸어서 5분정도 걸립니다.

입구 모습입니다.

꽤나 사람들이 몰려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내부에는 이렇게 평창올림픽 마스코트가 맞이해주고 있습니다.

10분정도 줄을서서 기다리고 투표를 하고 나왔습니다.

기본적으로 투표소는 촬영이 금지였기 때문에 사진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신분증명으로는

여권, 주민등록증(대한민국), 운전면허증(대한민국-유효한것), 재류카드

여러개가 있는데 이중에 한가지만 제출해도 괜찮습니다.

사전신청은 무조건 해야합니다.

 

투표 완료 인증샷입니다.

한국문화원 1층에는 한국 음료 자판기가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물을 제외하고 전부 품절이군요

투표를 마치고 신주쿠역까지 걸어서 가봤는데

20분정도 걸리더군요

 

신주쿠 역에서는 꽤나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재외국민 투표 후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